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음식물 쓰레기통 4L, 직원분이 직접 추천 한 제품

by 지식마블 2024. 4.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음식물 쓰레기통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혼자 지내고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필요한 게 생각이 나는데 이번에는 음식물 쓰레기통이 마침 필요해서 다이소에서 바로 구입해 버렸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결정적인 이유 중 하나는 다이소 직원 어머니께서 자기가 이거 써보고 너무 좋다고 냄새도 안 나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기도 쓰고 있다고 적극 추천해 주셨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손잡이도 있고 색깔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가격은 단돈 3,000원에 구입

 

크기는 4L로 혼자 자취하시는 분이나 2인 가정까지는 거뜬히 쓸 것 같습니다. 색깔도 무난히 이쁘고 회색 손잡이와 위에 음식물 쓰레기통 뚜껑까지 밀폐식이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이거 말고도 3~4가지 제품이 더 있었는데 다른 건 밀폐식이 아니라 냄새가 날 가능성이 있었고 그리고 다이소 직원분께서도 이거는 냄새가 전혀 안 난다고 하셔서 거기에 혹해서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일단 무게도 무겁지 않았어요. 다만 음식물이 가득 찬다면 손잡이 부분이 살짝 약해서 들기 힘들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손잡이 부분이 플라스틱 같긴 한데 단단한 느낌보단 살짝 말랑한 플라스틱 느낌이었어요.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음식물 쓰레기통 내부

 

일단 뚜껑을 열고 안에 봤을 때는 일반적인 음식물 쓰레기통과는 크게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혼자 사는 저한테는 진짜 딱 맞는 음식물 쓰레기통 크기입니다. 특히나 음식물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하얀 사진에 보이는 하얀 비닐봉지에 음식물을 임시도 담아 두었는데 거의 한 달 가까이 저 정도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굳이 큰 게 필요가 없었습니다. 회색깔 손잡이 통은 따로 분리가 됩니다. 밑에는 물이 빠지게 뚫려있어요. 저는 일단 음식물 봉투를 두르고 사용할 거라 구멍은 큰 의미는 없지만 봉투를 쓰지 않으실 분들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다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음식물 쓰레기통 뚜껑을 닫지 않고 손잡이를 잡게 되면 저 밑에 받치는 통이 쏙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처음 썼을 때 살짝 헷갈려서 당황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마트에서 샀는데 3L짜리로 10매를 구매했습니다. 크기는 조금 작은 느낌이네요 살짝 부족합니다.

원래 4L짜리에 맞게 구매하고 싶었는데 4L 봉투는 없다고 해서 3L로 구매했는데 이 제품 사용하실 때는 5L로 사용하시면 사이즈가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위 사진 보시다시피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게 보이시나요??

그래도 기존에 음식물 쓰레기 담아서 옮기는 데는 지장이 없었네요. 그리고 쓰레기봉투 4개 묶는 손잡이 같은 부분을 분리되는 통에 끼워서 사용하시면 고정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음식물을 다 옮기고 음식물 쓰레기통을 꽉 닫아서 보관하고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소-음식물-쓰레기통

 

 

 

 

총평

 

1. 가격이 저렴하다.
2. 디자인도 깔끔하고 무난하다
3. 밀폐식이라 냄새가 새는 게 없다.
4. 가성비 좋다.
5. 1인가구 또는 2인가구까지 사용하기 좋다.
6. 컴팩트한 사이즈

다만 아까 말씀드렸던 손잡이 부분이 살짝 약한 느낌이 들어서 음식물이 가득 찬다면 한 손으로 들기에는 살짝 버거울 수 있다는 느낌이 들고 살짝 휘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 외에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