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개뿌리 다양한 효능과 먹는법 : 토복령

by 지식마블 2023. 10. 18.

 

 

 

토복령

 

 

망개뿌리(토복령)는 예로부터 한약재로 많이 쓰였습니다. 망개뿌리는 토복령으로 불리고 있으며 망개나무의 뿌리로써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건강증진의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었지요. 특히 한의학에서 약재로 쓰이며 노인이나 허약한 사람도 먹을 수 있는 것으로 기록되 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이로운 점이 많은 망개뿌리 효능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개뿌리 효능

 

✔️면역력 강화

망개뿌리(토복령)는 면역력 증진 및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생체의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물질은 신체 질병으로부터 방어막의 역할을 하며 전반적인 신체 능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항염증 작용

망개뿌리(토복령)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염 및 염증성 장질환이나 기타 염증성 질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망개뿌리에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란은 성분은 암세포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복령

 

 

✔️간 건강증진

간은 우리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큰 역할을 하는 신체기관입니다. 망개뿌리는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의 해독능력을 수행하는 데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간염등을 예방할 수 있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특히 망개뿌리(토복령)는 끓여서 달여먹으면 섭취하기 편하고 더욱 좋다고 합니다.

 

 

✔️혈당 및 혈관 예방

혈당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당을 안정화시키고 인슐린을 향상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혈관을 강화시키고 혈압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피를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 해 줍니다. 고혈압 및 동맥경화는 혈관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해독작용

망개뿌리(토복령)는 한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약재로써 해독작용이 아주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준다고 기록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 탁월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토복령

 

 

 

 

📘망개뿌리 먹는 법

망개뿌리(토복령)는 대표적으로 깨끗이 씻겨진 건조된 망개뿌리를 물에 넣고 끓여서 차로 물 대신 섭취할 수 있습니다. 30분 이상 우려 주시고 냉장 보관 후 기호에 맞게 하루 또는 이틀 정도 보관 후 다시 끓여 차로 드시거나 차갑게 물처럼 드시면 되겠습니다.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은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고 냉장보관하여 드시면 되겠습니다.

 

 

이로써 망개뿌리(토복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망개뿌리는 장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다만 어느 식품이든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섭취하시는 걸 권장드리며 뭐든 과하면 체하듯이 적정량은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