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비원(PB-1) 세정제 사용법과 성분(+주의사항)

by 지식마블 2023. 11. 9.

 

 

 

피비원 PB-1

 

 

 

다목적 세제로 유명한 피비원, PB-1이라고 불리는 강력 세정제입니다. 가정에서는 물론 정비소, 주방 및 식당에서도 많이 쓰이는 제품입니다. 탁월한 세정 능력으로 생분해성이 뛰어나 성능이야 이미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보편적으로 많이 쓰고 있는 락스나 세탁세제 같이 많이 알고 있죠. 락스와 같이 곰팡이 제거할 때도 쓰이고 각종 찌뜬때나 특히 청소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강력한 pb-1 세정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B-1 세정제 사용법

먼저 피비원은 정말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짧게 언급드렸지만 주로 욕실청소나 찌뜬때제거에 주로 사용되고 자동차 세정이나 페인트 자국 등에도 쓰이며 주방에서 기름이 많이 튀거나 잘 닦이지 않는 후드 등 내부 청소 할 때 사용되고 있습니다. 

 

 

PB-1은 강력한 다목적 세정제로 사용법을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액체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아니라 물과 함께 섞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설명서에는 물 20 대 원액 1로 희석해서 사용하라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게 물수건이나 타월을 이용해서 여러 번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피비원 PB-1

 

 

✅PB-1 성분

피비원의 주요 성분은 2-부톡시에탄올과 폴리에틸렌 옥틸페닐에테르가 주성분이 물질입니다. 부톡시에탄올은 공업용에서 많이 쓰이는 성분으로 기름성분을 녹이고 자동차 세척제 등에 사용됩니다. 공장에서는 지워지지 않는 잉크를 제거하거나 각종 오염을 제거하는 등 물때제거에도 효과적이라 널리 사용되고 있고, 알칼리성 화학제로 매우 강력한 용해성을 가지고 있으니 꼭 주의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피비원 PB-1

 

 

✅주의사항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주의사항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눈과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주의하며 사용해야합니다.
- 밀폐된 공간에서는 창문을 열어 적절한 환기가 필요합니다.
- 최대한 마스크 착용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변색과 탈색이 우려되는 곳에는 사용을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부톡시에탄올은 신체에 닿거나 흡수되면 피부질환이나 신경계 쪽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눈에 들어갔을 때나 피부에 접촉되었다면 바로 물로 헹궈주시고 가능하다면 병원에 내원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우리 생활에 많은 편리함과 이로움을 주지만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PB-1은 위에서 정리해 드린 사용법과 주의사항만 잘 확인하신다면 일상생활에 불편했던 점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제품이니 안전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