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 | 종결편!

by 지식마블 2023. 12. 22.

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

 

관절에 좋은 콘드로이친에 대해서 오늘은 포스팅을 진행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도 있지만 콘드로이친은 관절에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콘드로라는 이름이 들어가게 되는 성분은 대부분 우리 몸에 연골을 의미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몸이 점점 퇴행성으로 변화는 게 자연의 순리이고 그렇게 되면 매끈하던 연골은 점점 더 거칠어지고 윤활 성분도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40대 이상으로 접어들면 거의 절반 정도로 떨어지게 되고 60대 이상부터는 거의 정상적인 연골에서는 매끈한 연골을 보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관절들이 아프고 쑤시는 이유가 다 이런 이유지 않을까 합니다. 도대체 그럼 콘드로이친은 우리 몸에 어떠한 변화를 주는지 종결편에서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테오글리칸 효능과 추천 및 가격 | 핵심정리

관절에 좋은 음식 - 이 글로 종결! 우리 몸은 관절에 의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관절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관절 건강에 무관심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관절 건강에

knowledgee.tistory.com

 

 

관절에 좋은 음식 - 이 글로 종결!

우리 몸은 관절에 의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관절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관절 건강에 무관심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절에 좋은

knowledgee.tistory.com

 

 

 

 

 

콘드로이친 효능

 

 

1️⃣관절 통증 완화

실제 연구결과에서도 관절 통증이 있는 환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콘드로이친을 매일 1,200mg를 섭취하게 하고 3개월동안 경과를 지켜봤습니다. 약 40일째 섭취한 환자에게는 관절 통증 감소가 개선된 게 보였고 3개월 차에 접어들었을 때는 관절통증이 약 50% 감소된 것으로 발표된 봐 있습니다. 관절에 있어서 콘드로이친은 어느 정도 입증된 성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

 

 

 

 

2️⃣관절 간격 개선

콘드로이친은 일반식품으로 콘드로이친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으로 콘드로이친을 섭취하지 않았을 때의 관절의 간격을 줄어든 반면 콘드로이친을 꾸준히 섭취한 팀은 관절 간격에 변화와 없었습니다. 그래서 얇은 연골의 마모를 줄여주고 연골의 부피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무릎 통증을 예방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는 것을 방지해 주어 원활한 일생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

 

 

 

 

3️⃣운동 능력 향상

콘드로이친은 특히 보행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 통증을 완화 해주고 개선해 줌으로써 보행 시간을 단축시켜 보행 속도가 더욱 빨라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부분도 개인 신체 조건에 따라 유의미하게 달라질 수 있는 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콘드로이친-효능-부작용-복용법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은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같은 소화기관에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반드시 있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감기약이나 타이레놀을 섭취해도 어지럽거나 설사를 하는 분들도 있듯이 그게 우리 신체에 반응할 수 있는 일종의 독성 반응일 수 있습니다. 개인 건강에 맞춰서 알레르기가 있으시거나 약의 거부반응이 있으신 분 또는 어린아이나 임산부나 수유부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콘드로이친 복용법

 

콘드로이친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200mg입니다. 콘드로이친만 먹어서 눈에 띄게 관절이 좋아질 수는 없습니다. 유전적인 영향이나 개인 영양 식습관 상태에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보조 식품으로 생각하시면서 권장량에 맞게 섭취하시고 운동과 식습관을 잘 유지하면서 관절 건강을 챙기시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